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곰보배추의 효능에 대하여 검색하여 보았습니다

태함산 2009. 1. 19. 15:5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취하여 깨끗하게 다듬은후 잘 씻어놓은 곰보 배추입니다

 

 

 

곰보배추는 어떤 기침이든지 기침을 멈추는 데에 천하으뜸의 영약(靈藥)이다.

수십 년 동안 천식을 앓던 사람이나 심한 독감으로 기침을 쉬지 않고 하던 사람이 곰보배추를 진하게 달인 물로 만든 동동주나 곰보배추를 발효시켜 만든 음료를 마시고 며칠 만에 씻은 듯이 낫는 것을 여러 번 보았다.

기침이 몹시 심하여 잠을 제대로 잘 수도 없고, 숨을 쉬기도 어려워 죽는 날을 기다리던 사람이 곰보배추 한 광주리 를 푹 달여서 그 물로 막걸리를 담가서 먹고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는 것도 보았다.

폐농양(肺膿瘍)으로 시커먼 피고름을 연신 토하던 사람이 곰보배추를 달여서 먹고 며칠 지나지 않아 깨끗하게 낫는 것도 보았다.
 
이 풀의 약효는 산삼이나 녹용, 웅담, 우황보다도 귀하다.

곰보배추는 뛰어난 효력을 지닌 천연의 항생제다.

온갖 항생제를 써도 낫지 않는 감기, 폐렴, 결핵에 곰보배추를 쓰면 쉽고 빨리 낫는다. 인공(人工)으로 만든 항생제가 지닌 부작용이 곰보배추에는 없다.

모든 약초에 독이 있다고 하지만 곰보배추는 독성도 없고 습관성이나 부작용도 없다. 천하에 독한 토종 잡풀 곰보배추는 하늘이 내린 보배다.

기침이나 가래, 천식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을 위해 하늘이 내린 신초(神草)다.

기침이나 천식, 기관지염, 감기 같은 기관지 계통의 질병 뿐만 아니라 폐결핵, 폐렴, 폐농양, 폐암 같은 온갖 폐질환 과 부종, 신장염, 심장병, 생리통, 냉증 같은 신장과 심장의 여러 질병에도 최고의 선약(仙藥)이다.

여성들의 온갖 부인병, 불임증, 냉증, 생리불순, 자궁염, 자궁근종, 고혈압, 당뇨병, 간염, 두통, 감기 등에도 신통한 효력이 있다.

천식과 해소, 기침환자 여섯 사람한테 곰보배추로 막걸리를 담그거나 푹 달여서 먹게 해 보았는데 모두 한 달도 지나지 않아 깨끗하게 나았다.

곰보배추는 모든 종류의 기침에 특효약이라 할만 하다.

이 풀을 계절에 상관없이 아무 때나 한 광주리쯤 뿌리째 캐서 물을 붓고 푹 달여서 그 달인 물로 막걸리를 담가서 먹으면 된다.

대개 두 번쯤 만들어 먹으면 아무리 오래 되고 완고한 기침이라도 잘 나았다.

막걸리를 담글 줄 모르거나 담그기가 귀찮으면 한 웅큼씩 물로 달여 먹어도 된다.
약간 비릿한 풀냄새가 나기는 하지만 그런대로 먹을 만하다.

그늘에서 말려 두었다가 곱게 가루를 내어 찻숟갈로 한 숟갈씩 먹는 방법도 있다.

비릿한 냄새와 맛이 먹기에 불편하면 곰보배추 날것을 흑설탕이나 꿀을 같은 양으로 넣고 버무려 항아리에 담가서 어둡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6개월이나 1년쯤 두어 발효음료로 만들어 마실 수도 있다.

 
곰보배추발효음료는 맛이 좋아서  어린아이들도 잘 먹는다.
그러므로 아이들의 감기나 기침에 먹이면 특히 좋다.

곰보배추는 기침 뿐 아니라 여성의 냉증(冷症), 생리통(生理痛), 자궁염(子宮炎), 편두통(偏頭痛), 자궁에 생긴 물혹, 그 밖의 여러 염증질환 등에 거의 만병통치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효력을 발휘한다.
 
 
 
 
9~10월경이 가장 좋쿠여 봄 4월경에 흩어 뿌리구 빗자루질 해주세요. 2년차에 꽃대와 씨앗이....1년차는 김치루도 좋쿠여, 2년차는 전초을 채취 효소을 담구시던가 아님 음건후 수시 보리차처럼 달여 드시면....원하는바의 60%효과가능해요 08.01.02 06:29
절강님표 곰보배추씨앗 저도 예악해봅니다. 08.01.02 09:32
절강님 금년에 제가 곰보배추를 9월 10일경에 뿌렸는데 얼마크지 않았어요. 그런데 씨앗채취후 선별하느라고 흘린 씨앗(7월초순)은 현재 무성하게 자랐어요. 제생각에는 7월중순에 파종하면 좋을것 같아요. 08.01.02 10:21
원래 흘린씨앗이 더잘발아 한답니다 야생의 기질이죠 채취후 바로 뿌리는것이 제일 좋아요 08.01.02 17:20

들이나 밭에 가면 잡초처럼 많은게 곰보배추입니다 08.01.01 23:03
곰보배추는 있는곳은 많이 있지만 없는곳은 ?O기가 힘듬니다 그동안 봐둔곳이 있어서 몇일전 곰보배추 한바구니 사냥해다가 효소 담그었읍니다 추운겨울에 남아있는것은 곰보배추뿐이 였읍니다 지금 채취하는것이 제일좋다해서...



출처 : [우수카페]곧은터 사람들
글쓴이 : 새봄 원글보기
메모 :